검색

‘화학물질 공동등록 컨소시엄’ 운영방안 설명회 성황리 개최

주관기관: 대한석유협회 (컨설팅사: 켐브레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시알시피, 켐토피아)


안녕하세요. ㈜켐브레인입니다.


지난 11월 27일 개최되었던 석유협회, '화학물질 공동등록 컨소시엄' 운영방안 설명회가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추운 날씨에 먼길 오시느라 피곤하셨을 텐데 직접 와주시고 관심과 성원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세미나가 화평법의 성공적인 등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하시는 업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세미나에 보내주신 깊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주)켐브레인은 앞으로도 화학물질 등록의 브레인으로서 최상의 컨설팅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도자료] 석유협회, ‘화학물질 공동등록 컨소시엄’ 운영방안 설명회 성황리에 마쳐

(왼쪽부터) 켐브레인 양영길 대표, 대한석유협회 김현철 상무,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이재형 화학연구소장, 시알시피 전석종 대표, 켐토피아 양준용 부장 이 ‘화학물질 공동등록 컨소시엄’ 운영방안 설명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석유협회가 환경부와 함께 진행한 ‘화학물질 공동등록 컨소시엄’ 운영방안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석유협회는 27일 경기도 과천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환경부 및 관련 업계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유협회 공동등록 컨소시엄 운영방안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지난해 3월 ‘화학물질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화평법)이 개정ㆍ공포됨에 따라 해당 법 이행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컨소시엄 운영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 석유협회는 컨소시엄의 주요 활동 내역과 향후 일정을 공유하였고, 환경부는 UVCB물질 공동등록 이행 방법 등을 소개하여 UVCB물질에 대한 산업계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리였다.

UVCB물질은 화학적 조성에 의해서 충분히 확인될 수 없는 물질로, 국내 석유 화학업계에 다수 존재하는 물질이지만 현재까지 화평법 등록 이행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없었다.

석유협회 관계자는 “금번 설명회는 등록대상 화학물질을 성공적으로 등록하여 정부의 화학물질 관리정책 및 UVCB물질 등록 정책에 적극 협조하는데 목표를 뒀다”며 “등록에 따른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업무 효율성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석유협회 컨소시엄에서 공동등록을 추진하는 화학물질은 휘발유, 경유, 중유 등을 포함한 약 100여종의 물질로서 석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http://www.petroleum.or.kr/ko/news/news3.php?mode=read&id=280

조회 0회

© 2020 by Chembrain Co., Ltd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W센터 5층 502호

Email: info@chembrain.net     Tel: 02-332-5775     Fax: 02-6223-5775

근무시간: 오전 10시~ 오후 6시

점심시간: 오후 12시30분 ~ 오후 1시30분